Bee Aware Month - 꿀벌을 위한 먹이 주기

9월 1일 - 30일은 벌 인식의 달입니다.
2021년 벌 인식의 달을 맞아, 뉴질랜드 양봉협회는 사람들이 벌 친화적인 나무와 식물을 심어 ‘벌에게 먹이를 주자’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모든 벌을 끌어들이는 식물들
벌들에게는 정말 주목할 만한 식물들이 있고, 그렇지 않은 식물들도 있습니다.
놀랍게도, 최고의 벌 식물들은 많은 꽃가루와/또는 꿀을 생산하며, 이러한 보상을 수분 매개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을과 이른 봄에 꽃이 피는 식물들도 벌들이 좋아하는 식물로, 다른 식물이 거의 없을 때 꿀과 꽃가루를 제공합니다.
벌을 위한 나무 NZ 팀은 지난 10년 동안 우리 벌들에게 가장 적합한 식물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Trees for Bees는 벌을 위한 식물에 대한 지역, 계절, 도시 및 농촌 가이드를 제작하였으며, 이 모든 가이드는 웹사이트(www.treesforbeesnz.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rees for Bees는 '버즈'가 있는 진정한 스타 식물들을 확인하였습니다. 즉, 문자 그대로 '버즈'가 있는 식물들입니다.
이 중 첫 번째는 로즈마리로, 봄과 가을에 거의 항상 꽃이 피기 때문에 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로즈마리 꽃은 벌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리한 형태로 되어 있으며, 꽃잎은 두 개의 '입술'을 형성합니다. 아래쪽 입술은 벌이 꿀을 마시기 위해 안으로 들어갈 때 잡고 있을 수 있는 완벽한 착륙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Trees for Bees는 로즈마리, 오레가노, 타임과 같은 대부분의 지중해 허브 식물이 훌륭한 꿀의 원천이라고 언급합니다.
사과, 배, 모과와 같은 파이프 과일 나무는 단백질이 풍부한 꽃가루와 풍부한 꿀로 가득한 꽃을 많이 생산합니다. 이 나무의 꽃은 벌 친화적인 '열린 접시' 모양을 가지고 있어 벌들이 쉽게 날아 들어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부 식물은 모란, 일부 동백꽃, 그리고 목련을 포함한 큰 '열린 접시' 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플랙스(하라케케, 코라리, 그리고 화라리키)는 지금까지 Trees for Bees에서 연구된 식물 중에서 가장 높은 단백질 함량의 꽃가루를 생산합니다. 플랙스는 관 모양의 꽃을 가지고 있지만, 꽃잎 너머로 꽃가루를 지닌 수술을 내밀어 벌들에게 꽃가루를 쉽게 제공합니다. 플랙스 꽃은 또한 새, Bumblebee, 꿀벌 및 토종 벌들이 좋아하는 많은 꿀을 만듭니다. 꿀벌은 관 모양의 꽃이 '가득 차' 있을 때 이 꿀에 도달할 수 있지만, 꿀의 수위가 감소하면 때때로 꽃의 바닥에서 꽃잎 사이로 꿀을 흡입할 수 있습니다. 벌들이 좋아하는 다른 토종 식물로는 양배추 나무, 헤베, 그리고 렌가렌가가 있습니다.
두 종류의 레이스버크(Hoheria populnea 및 H. sexstylosa)는 가을에 많은 꽃가루와 꿀을 생산하며, 이 시기는 다른 식물들이 거의 없는 때입니다. 이 식물들은 벌들이 채집하기에 완벽하게 적합한 ‘열린 접시’ 모양의 별꽃을 풍부하게 생산합니다.
파이브 핑거(whauwhaupaku) 꽃은 겨울 중반부터 초봄까지 피어납니다. 수나무는 수꽃만 가지고 있어 벌들에게 꽃가루와 꿀을 제공하며, 암나무는 꿀만 생산하는 암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꽃은 꽃잎이 없으며, 꿀을 분비할 때는 작은 토피 사과처럼 보이는데, 이는 꿀을 좋아하는 정원 거주자들, 특히 꿀을 핥아먹는 새들에게 맛있는 간식입니다!
정원 가꾸기를 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우리의 벌들을 도울 수 있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벌은 클로버와 민들레와 같은 잡초를 좋아하며, 해충을 심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니지만, 잔디밭의 잡초가 가끔 꽃을 피우도록 두는 것은 벌을 행복하게 만들고(당신에게도 휴식을 줄 것입니다)!
사진 제공: Nick Thorp
자세한 정보는 www.apinz.org.nz/bee-aware-month-2021을 방문하세요.
우리의 벌 친화적인 제품 전체 목록은 벌 시리즈 컬렉션을 참조하세요.
댓글 남기기
Also in 기사
SeaMAX의 과학적 원리
2월 20, 2024
자연 항염제
2월 20, 2024
SeaMAX: 이동성 및 면역력 강화
2월 20,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