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 2021

해삼 채취자 오션맨 스콧을 만나보세요

Meet Ocean Man Scott, sea cucumber harvester

스콧 퍼킨스는 물을 사랑합니다. 세상과 단절되면서 동시에 세상의 일부가 되는 자유, 침묵, 평온함 – 이러한 것들이 그가 다이버가 되기 위한 열정을 불러일으킵니다.

뉴질랜드 사람들은 남반구에 있는 우리의 사랑스럽고 외로운 섬들을 고립시키는 물을 사랑합니다. 많은 키위들처럼 스콧의 물과의 인연은 아주 어린 시절에 시작되었습니다. 그의 경우, 지역 강과 호수에서 스노클링을 하며 시작했습니다. 그가 겨우 여섯 살 때, 아버지는 그를 데리고 카파이티 섬 근처의 물을 탐험하기 위해 첫 스쿠버 다이빙을 시켜주었습니다. 그때 그는 자신의 미니 '포니' 공기 탱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다이빙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오세아니아의 물을 스콧처럼 아는 사람은 드물고, 그처럼 다이빙과 스피어 피싱에 대한 열정을 가진 사람도 드뭅니다. 그가 18세가 되었을 때, 그는 잠수복 공장에서 일했고, 소매업에 종사하면서 다이빙 강사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인상적인 26년의 다이빙 경력을 가진 그는 차탐스와 토켈라우에서 계절적으로 파우아와 바닷가재를 수확해왔습니다. 그는 호주 최북단과 파푸아뉴기니 주변 해협에서 바닷가재를 쫓고 창으로 잡는 일을 했으며,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서 열대 암락을 수확하고, 전세 낸 세스나 비행기에 살아있는 바닷가재를 실었습니다.

한 생애 이상의 성과와 경험을 쌓은 스콧이 “오션 맨”이라는 별명을 얻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며, 그가 아오테아로아 뉴질랜드에서 지속 가능한 해삼 수확의 champion인 이유입니다.

해삼은 어떤 기준으로 보더라도 특별한 동물입니다. 긴 몸체와 가죽 같은 피부로 알려진 1,700종 이상의 해삼이 전 세계의 바다에서 발견되며, 그 중 가장 많은 수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있습니다. 해삼은 해양 생태계의 중요한 부분으로, 영양분을 재활용하고 해저의 유기물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다양한 종 중 일부는 식용이 가능하며, 세계의 일부 지역에서는 진미로 여겨지고 면역 체계를 자극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삼의 가치는 오랫동안 주목받아 왔으며, 해삼 요리에 대한 가장 초기 문헌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나타납니다. 한 책에서는 해삼을 “바다 인삼”이라고 설명하며, 높은 영양 성분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현대 연구에서는 해삼이 단백질과 콘드로이틴 황산염이 풍부하여 근육 성장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해삼은 해양 콜라겐이 매우 풍부하여 순환, 관절염 및 피부 관리 제품에서 특히 매력적입니다. 해삼 보충제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스콧은 그와 그의 어린 가족이 와이헤케 섬으로 이사한 이후로 겸손한 해삼에 투자해 왔습니다.그곳에 정착한 후 그는 면허를 가진 어획업자가 되었고, 차량을 등록한 후 자신을 위해 해삼을 잡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파우아 같은 것에 투자할 돈이 많지 않았다”고 그는 웃으며 말합니다. 와이헤케 섬에 살면서 그는 물고기를 잡다가 해삼을 많이 발견했습니다. 조금의 연구 후 – 그리고 다른 사업에서 일한 후 – 그는 만과 웰링턴 근처에서 해삼을 잡기 위해 다이빙을 시작했습니다.

“내가 시작했을 때, 지역에서는 그것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이 없었고, 관심도 많지 않았다. 지난 9년 정도 동안 정말로 인기가 높아졌다.”

이것은 개발 중인 어업 산업이지만, 스콧은 상업 어업이나 다이빙 작업에 참여하는 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에게 있어 지속 가능성은 바다와의 관계에서 핵심이며, 그물이나 긴 줄 없이 그는 해양 생물이 계속 번성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스콧은 전 세계 단백질의 약 70%가 바다에서 온다고 지적하지만, 수십 년 동안 심각한 타격을 받아왔으며, 그로 인해 오랜 시간 동안 피해를 입어왔습니다. 해삼도 예외는 아닙니다. 많은 식용 종들이 '위협받는' 것으로 간주되며, 캘리포니아 해삼과 같은 일부는 여전히 풍부합니다.

전 세계 상업적 관행은 다양합니다. 북반구, 특히 해삼이 좋아하는 알래스카와 캐나다의 차가운 수역과 피오르드에서는 제한된 두 달의 시즌이 보다 지속 가능한 대규모 접근 방식을 나타냅니다. 각 잠수부가 독립적으로 행동하기보다는 쿼타 시스템과 보트 간의 공정한 분배가 어획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뉴질랜드와 태평양에서는 더 큰 경쟁이 각 잠수부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반 톤을 잡아야 하며, 그로 인해 다음 해에는 심각한 부족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는 차타움에서 파우아가 40% 쿼터가 줄어드는 것을 목격했다”고 스콧이 말합니다. “도덕적으로, 그런 대량 학살은 옳지 않다고 느낍니다. 그렇게 오랜 세월 동안 해왔고 그것을 보아왔기 때문입니다.”

“나는 내 아이들이 미래에 그것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바다 상태와 세계가 가고 있는 방향 때문에, 바다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책임감 있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스콧은 자신의 수확물에 대해 조심스럽습니다. 해저에 광범위한 피해를 주는 드레징과 같은 수확 방법을 거부하고, 스콧이 잡는 모든 것은 손으로 수확됩니다. 그는 이를 “다른 세계에 있는 것과 같다”고 묘사하며 바다와의 촉각적인 관계를 강조합니다.

“하지 않을 때 정말 그리워집니다.당신이 보는 경치 – 정말 특별합니다.”

“나는 땅 위에서 수영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것을 가져갈 필요는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년을 위해 일부를 남겨둘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큰 것을 잡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지역에서는 서로 다른 크기가 생산됩니다.”

스콧은 세계의 수중 생물 다양성에 매료되어 있습니다. 스튜어트 섬에서는 약간 더 큰 해삼이 생산되며, 말버러 사운드의 상단에서는 색상이 더 어두우나 가시가 없습니다. 웰링턴과 만 주변에서는 더 작고 약간 가시가 있어 일본과 중국의 품종과 더 유사합니다. 그러나 지문이나 얼룩말 줄무늬처럼 두 동물은 동일하지 않으며, 그들의 색상과 가시는 모두 독특합니다.

그의 물에 대한 사랑은 어린 가족과 공유되는 것이며, 그는 두 자녀에게 다이빙과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고 싶어합니다.그들의 꿈은 언젠가 자신만의 큰 배에서 세계를 항해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바다, 다이빙, 지속 가능성에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딥 블루 헬스 해삼 보충제 보기

딥 블루 헬스 해삼 보충제 블리스터 팩 보기